"서연이 어딜 그리 바쁘게 가는거야?"

정답게 제 이름을 불러주며 다가오는 나리.

"사건 현장에 갑니다."

"그렇구만 그래 그럼 박포두는? 늘 같이 다니지 않나"

"포두님은 지금 현장에 계시고 전 포두님 명령으로 잠시 어디 다녀오는 길입니다."

"그래? 그 사건현장이란 곳이 어딘가?"

"말씀드릴수 없습니다. 가르쳐 드리면 또 멋대로 현장에 들어가 계실것 아닙니까?"

"내가 언제 그랬다고 그래 서연이"

"매번 그러셨지요"

"서연이는 날 너무 잘 안다니까"

나리는 여전히 정후소를 하시며 사건현장을 돌아다니시는데 요즘 들어서는 굳이 의뢰가 오지 않더라도 아무 사건현장이나 멋대로 들어와 순식간에 사건을 해결하시는 통에 한양에 무슨 일이든 모두 해결하는 양반님이 계신다는 소문이 온 사방에 퍼졌다.

"오늘은 정말 안됩니다. 요즘들어 의뢰가 아니더라도 계속 와서 도와주고 그러시는데 안 그러셔도 괜찮습니다." 

"박포두님 스스로 하실수 있으시니까요. 자꾸 그렇게 대신 해결하시다간 박포두님 버릇듭니다."


아닌게 아니라 요즘 포두님은 사건이 있을때마다 매번 나리님 안 지나가시나 하고 목을 쭉 빼시며 주변을 두리번 거리신다. 자꾸 나리께 의지하면 아니된다고 말씀드려도 나리를 매번 기다리시니 문제다.

"그래? 그럼 이번에는 조언만 해줄게"

"아니됩니다."

"조언을 듣고 생각하면 스스로 사건을 푸는건 아니더라도 어느정도는 박 포두의 힘으로 사건을 해결하는거 아니겠는가."

"그렇다면..."

"좋아. 허락한게지? 그럼 같이 가자 서연이"

결국 저는 나리를 설득하는걸 포기하고 나리와 사건현장에 갔고 조언만 한다고 하시던 나리는 내가 언제 그랬냐는듯이 순식간에 사건을 해결하시고는 포두님께 이상한 말을 하셨다.

"박 포두! 사건 해결해줬으니 서연이는 내가 잠시 데려가네!"

"오늘내로는 돌려주십시오!"

"포두님! 그게 무슨 소리십니까?"

"서연이 나리랑 잘 놀다와!"

저는 영문도 모른채 나리께 끌려가다시피 운종가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나리? 이게 무슨 일입니까?"

"응 내가 서연이랑 같이 있고 싶어서 박 포두한테 사건 해결해줄테니 너 빌려간다고 했지 오늘 하루종일 나랑 있는거야"

"하지만 제 의견도 안 물으시고 그렇게 결정하시면 어쩌십니까 제가 만약 싫다 했음 어떡하시려고요"

"응? 서연이는 내가 싫어?"

"아뇨 제가 나리를 왜 싫어해요 좋습니다 좋아요"

"그럼 됐지 뭘 그래 자자 어디 조용한 곳으로 가자고"

나리가 저를 끌고는 사람이 잘 안 다니는 남촌 뒷산으로 오시고는 풀밭에 누워 턱을 괴신채 제 얼굴만 빤히 쳐다보고 계셔 저는 나리께 여쭸습니다.

"나리? 왜 아무말도 안하시고 저를 계속 보고 계십니까?"

"그야 서연이가 이뻐서 그러지 그나저나 여긴 사람도 없는데 그냥 말 낮추면 안 돼?"

"제가 어떻게 나리께 말을 낮춥니까 전 미천한 신분인걸요."

"난 서연이가 나한테 말 높이는게 그렇게 불편하더라 좋아하는 사람한테 높임말 들으면 뭔가 기분이 이상하단 말야"

나리는 아무생각 없이 절 좋아한다고 말하신거겠지만 저는 바보같이 그 소리에 얼굴이 빨갛게 달아올랐습니다.

"응? 서연이 왜 그래 어디 아파?"

"나리가 갑자기 좋아한다 하시니 좋아서 그렇습니다."

"그럼 자주 해줘야지 좋아해 서연이 참 좋아해 세상 그 누구보다 이쁜 우리 서연이"

"그만하십시오"

"응? 왜 그래 사실인데 서연이가 계속 말 높이면 매일 좋아한다고 해야겠네"

"하지만 제가 어떻게 나리께 말을 놓습니까"

"그러면 여기 입 맞춰주던가 그러면 말 높여도 봐줄게"

아마 나리는 제가 먼저 입을 맞출리 없다고 생각해 하신말씀이시겠지만 전 눈을 감고 자신의 입을 손가락으로 툭툭 치던 나리의 손을 치우고는 나리의 입에 입을 맞췄습니다.

나리는 놀란듯 눈을 동그랗게 뜨셨지만 곧 입을 벌려 제가 입 맞추기 좋게 해주셨고 그렇게 한동안 입을 맞추고 살짝 물러나자 나리는 제게 말했습니다.

"서연이 나한테 말 놓는게 그렇게 힘들어?"

"싫으셨습니까?"

"아니아니 너무 좋아 그러지 이대로 죽어도 여한이 없을것 같은걸!"

"죽으시면 아니 됩니다."

"농일세 농. 우리 이쁜 서연이 두고 어떻게 죽어"

"이쁘다고 그만 말해주시면 안되겠습니까"

"응 안 돼 서연이가 이쁜건 사실이니까. 지나가는 아무나 붙잡고 이 아이가 이쁘냐 물으면 백 중 백 예 아주 이쁩니다라고 할거야"

"어? 서연이 또 얼굴 빨개졌다!"

"저 놀리시는게 그렇게도 재미있으십니까"

"놀리는거 아니라니까? 사실이야 서연이 진짜 예뻐"

"말씀만 감사히 받겠습니다."

"이쁘다니까 안 믿네"

"나리"

나리는 작게 투덜거리신다고 투덜거리신거겠지만 제게는 그 소리가 다 들렸고 고개를 돌린채 투덜거리는 나리의 모습이 너무 예쁘게 보여 전 나리를 불렀습니다.

"응? 왜 서연..."

나리는 저를 쳐다보며 제 이름을 부르다 끝까지 부르지 못하고 제 입에 입이 막혔고 다시 한번 눈이 동그랗게 커진 나리의 얼굴을 보며 전 계속 입을 맞췄습니다.
그렇게 얼마나 지났는지도 모르고 전 서서히 나리와 떨어졌고 나리의 빨개진 얼굴을 보며 쿡쿡 웃었습니다.

"아니 서연이 이게 갑자기 무슨...!"

"나리 얼굴도 빨개지셨네요. 귀엽습니다."

"응? 지금 뭐라고 했어?"

"나리가 귀엽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고...고마워 서연이"

그렇게 한나절동안 나리와 웃고 이야기하며 하루를 보냈습니다.
이렇게 즐겁던 하루는 처음이었습니다.
즐거운 시간이 끝나고 돌아갈 시간이 되어 나리께 인사를 드렸습니다.

"잘가 서연이"

"나리도 잘가십시오"

"내일 또 보자!"

"네 나리"

살짝 미소 지으며 나리께 대답하자 나리도 미소 지으며 손을 흔들어주었습니다.

"연모합니다 설영아씨"

나리가 듣지 못할 크기로 작게 말하고는 오늘 있었던 일을 되돌아보며 포청으로 가는 길은 너무도 좋았습니다.


'끄적 > 탐정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탐정뎐,주희서연] 서연이  (0) 2014.07.21
[탐정뎐,유린희수] 상전  (0) 2014.07.21
[탐정뎐,유린서연] 금연할게요  (0) 2014.07.21
블로그 이미지

뒹굴 혀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