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네 곁에

끄적 2014. 7. 21. 22:17

창문 너머에는 언제나 네가 있었다.

즐겁게 뛰어노는 네 모습을 보자면 아픈 내몸도 다 나은것처럼 느껴지곤 해서 나는 네 모습을 언제나 지켜보았다.

너는 가끔씩 그런 나를 향해 미소 지어줬다. 내가 자신을 보고 기운을 내곤하는걸 알았는지 부러 내 앞에서 더 활기차게

행동하곤 하던 네 모습을 이젠 볼수 없다. 나는 정말 네 모습을 보면서 기운을 차린건지 병이 조금씩 호전되기 시작하더니

어느 날 완치했다는 말을 들었다. 이 사실이 너무나 기뻐 너에게 알려주려고 가던 날 네가 누구에게 들었는지 넌 이미

나에게로 오고 있었다. 나에게 전화를 하며 말하던 너 그리고 차에 치여버린 너 모두 나때문에 일어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니 생각이 아니라 사실이었다. 너와 통화를 하느라 난 네가 신호등을 건너는걸 보지 못했고 나는 너를 치었다.

바보같이 왜 하필 차를 타고 너한테 간다는 생각을 한걸까 후회도 여러번 했다. 내가 죽어버리면 네가 살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봤다. 하지만 네가 밝은 목소리로 나에게 전화하던 그 목소리 그 말을 잊을수 없어서 나는 죽지도 못하고 살아가고

있다. 네가 너무 좋았는데 밝게 웃고 활기차게 노는 너의 모습이 좋았는데 너는 이제 걸을수 없는 몸이 되었다.

그럼에도 내가 너에게 가면 너는 언제나 밝게 웃으며 나를 맞아주었다. 

내가 미울법도 하건만 밝게 웃으면서 내 탓이 아니라고 죄책감 가지지 말라고 나를 위로해주었고 미안하다고 말했다.

위로받을 사람은 너인데 사과받을 사람도 너인데 내가 너에게 위로를 받고 사과를 받았다.

나는 네가 좋았다. 너는 나를 좋아하지 않겠지만 나는 네가 여전히 좋다. 아니 오히려 전보다 더 커진것 같다.

하지만 난 이 말을 너에게 하지 못한다. 너는 분명 웃으며 고맙다고 자신도 나를 좋아한다고 말해줄테지만 차마 말할수 없다.

그저 이 마음을 간직한채 네 모습을 지켜보기만 하는것 내가 아플때 활기찬 너를 지켜보던 때처럼 그저 지켜볼수만 있다.

그게 내 업보니까.

"사랑해"

또 허공을 떠도는 이 말을 가슴에 삼킨채 난 너에게로 간다. 그리고 네 옆에 있는다.

네가 행복해 하는 모습을 곁에서 지켜볼게 난 영원히 행복해지지 않아도 좋아 너만 행복하다면


'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7 빙글빙글,선  (0) 2015.02.27
2/26 스터디  (0) 2015.02.26
호기 탐탐  (0) 2014.07.21
이제 둘  (0) 2014.07.21
별이 된 소녀  (0) 2014.07.21
블로그 이미지

뒹굴 혀느

,